Search

디자인커피 블로그를 시작하며

Created
2022/05/30 06:23
View
NEW
새롭게 디자인커피 블로그를 시작하며 비다스테크 대표로 옛날이야기를 잠깐 해볼까 합니다. 커피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2007년 성동구 행당동에 위치한 LaCaffe 를 운영하면서부터입니다. 당시에는 흔하지 않았던 이탈리아 음식과 에스프레소 커피를 함께 제공하는 카페테리아 컨셉의 카페를 시작하였고 곧이어 로스팅 사업으로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원두 유통에 활용한 브랜드가 ‘디자인커피로스터스’ 입니다. 이후 디자인커피닷컴은 커피 원두와 장비를 유통하는 쇼핑몰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에스프레소 머신에 더 많은 관심과 시간을 투자하게 되었고 결국 카페와 로스팅 사업은 축소되었습니다. 2012년부터는 머신 개발에 본격적으로 집중하기 시작하여 지금의 비다스테크의 초석을 다지게 됩니다.
디자인커피는 이렇게 10년의 기간 동안 비다스테크의 유통 채널의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디자인커피와 커피를 사랑하는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도 많이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에어로프레스 게임,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을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디자인커피는 산업에 긍정적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바리스타와 로스터, 소비자 모두가 공감하고 영감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이제 디자인커피는 쇼핑몰을 넘어 열린 커뮤니티의 모습으로 변화하기 위해 우리의 경험과 생각을 정리하여 공유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비다스테크의 일원들이 함께 만들어갈 블로그는 조금은 사적이고 우리만의 이야기일지 모릅니다. 그래도 우리가 애정을 쏟는 커피인 만큼 각자의 이야기를 담아 기록해 보고자 합니다. 아직은 파일롯 프로젝트로 폭 넓은 주제로 시작합니다.
비다스테크 대표인 ‘방프로’의 첫 번째 주제는 에스프레소 머신, 디자이너 편 으로 머신 제작과 관련된 이야기를 디자인 관점에서 풀어보는 시리즈물입니다.
미디어 채널을 관리하고 트렌드 감각이 뛰어난 ‘핑크더쿠’는 스페셜티 커피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그녀만의 시선으로 스페셜티 커피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였습니다.
우리 회사의 deep thinker 를 담당하고 있는 ‘사이먼’의 첫 번째 주제는 글로벌 커피 시장 성장률 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앞으로 설문 자료와 통계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장 인사이트를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새내기 엔지니어인 ‘WOONG’ 은 커피 제조업에 첫 발을 내딛으며 얻은 정보와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첫 이야기는 시장 점유율 TOP5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6월 1일을 블로그를 시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