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DCN] 커피 로스팅부터 잔까지 디지털화하는 디플루이드 브루 컨트롤 시스템

Category
Translation
Trends
Technology
Tag
테크니션
커피머신
트렌드
뉴스
Writer
방프로
3 more properties
Howard Bryman | August 24, 2023
한 쌍의 디플루이드 옴니 유닛. 모든 이미지 제공: DiFluid.
중국 기술 회사인 DiFluid는 브루 컨트롤 시스템이라는 정밀도 높은 전자 커피 분석 도구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이 패키지에는 마이크로밸런스(Microbalance)라는 불리는 스케일, 굴절계(R2 Extract), 기기 데이터를 시각화, 저장 및 공유하는 DiFluid Cafe 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앱은 샘플 로스팅을 색상 별로 분석하고 분쇄 커피 샘플의 입자 크기 분포를 분석하는 DiFluid에서 새로 출시한 도구인 Omni의 데이터도 곧 가져올 예정입니다.
DiFluid의 전체 제품군은 커피의 로스팅 수준, 분쇄 및 용량, 추출 시 추가된 물의 흐름과 부피, 완성된 커피의 굴절률과 TDS를 정량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원두의 출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앱의] 로스트 섹션과 그라인드 섹션을 모두 작업하여 Omni의 데이터를 이 추출 제어 시스템에 통합하고 있습니다."라고 DiFluid의 제품 매니저인 Ethan Zhou가 데일리 커피 뉴스에 말했습니다. "모든 데이터 하나하나가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 데이터들을 하나의 기록으로 결합하면 커피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R2 굴절계 옆에 있는 DiFluid 마이크로밸런스 저울.
2021년 중국 심천에서 남방과학기술대학교 박사 라이너스 펭이 설립한 DiFluid의 초기 목표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정밀 굴절계를 제공하여 '유체를 디지털화'하는 것이었습니다(회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회사의 첫 번째 제품인 R1 Extract 굴절계는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거쳐 2021년 8월에 출시되었으며, 현재 130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에 230달러에 출시된 R2 Extract는 R1의 2D-CMOS 광학 센서와 추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이너스 펭은 데일리 커피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에단 저우의 통역을 통해 로스터에서 컵에 이르는 커피의 전체 경로를 포함하도록 회사의 비전을 확장했다고 말했습니다.
"완벽한 커피 추출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굴절계를 필요로 하는 많은 일반 커피 애호가들을 통해 우리는 타겟 사용자를 찾았고, 굴절계는 완벽한 커피 추출의 한 부분일 뿐이지만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Peng은 DCN에 말했습니다.
디플루이드 옴니에 표시되는 결과
무료 DiFluid Cafe 앱의 시각화에는 커피 저울과 TDS 굴절계의 판독값을 기반으로 추출 비율, 수율 및 TDS를 표시하는 단순하거나 더 복잡한 "프로" 모드의 추출 제어 차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추출하는 동안 마이크로밸런스 저울에서 수집한 유량, 시간 및 무게 데이터를 자세히 보여주는 실시간 그래프도 제공합니다.
DiFluid는 일반적으로 전문 커피 품질 분석가나 커피 애호가가 아닌 고급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브루잉 중심 제품을 선보입니다.
"고객들은 자신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있는 무언가가 정말 필요합니다."라고 Zhou는 말합니다. "추출 제어 차트를 통해 현재 위치를 알 수 있고, 몇 가지 기본 동작에 따라 차트에서 추출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고 싶거나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면 굴절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디플루이드 카페 앱.
한편 옴니는 소비자 세계와 전문가 세계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기 위한 제품입니다. 펭은 옴니가 테이스팅 노트나 "라이트" 또는 "다크"와 같은 모호한 명칭 대신 특정 로스팅 정도와 같이 커피 포장에 자주 표시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스터의 경우, 옴니는 단일 평균 결과가 아닌 전체 원두 샘플의 백분율 분포로 결과를 세분화하여 색상별로 로스팅에 대한 전체 분석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원두 선택, 원두 로스팅, 원두 분쇄부터 커피 추출의 통합에 이르기까지 모든 디지털 화와 폐쇄 루프 피드백, 디지털 정량화, 각 단계의 기록을 통해 좋은 커피 한 잔을 더 간단하게 추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라고 Zhou는 말합니다. "동시에 이러한 기술 모듈은 더 깊은 수준에서 통합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