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B.E.] 에스프레소 추출이 더 많은 미세 입자를 만들어낼까? - Part.1

Category
Engineering Better Espresso
Tag
에스프레소 기술 혁신
뉴스
에스프레소머신
홈카페
☕업체
🎈행사
📅날짜
생성자
최종 편집자
3 more properties
By
3줄 요약 :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이 더 많은 미세 입자를 만들어내는지 알아보는 실험에서 500μm 미만 입자와 300μm 미만 입자가 거의 없는 형태의 매우 조밀한 분포를 보였다.

에스프레소 추출이 더 많은 미세 입자를 만들어낼까? Part. 1

알아 보자!
인스타그램에서 컵 안 미세 입자에 관한 토론이 있다. 이 토론 중 누군가 내게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이 커피 분쇄물을 부수며 더 많은 미세 입자를 만드는지” 혹시 알거나 이와 관련한 데이터가 있는지 물어왔다. 관련 데이터는 없었지만 간단한 실험처럼 보여 진행해 보기로 했다.
먼저 커피를 굵게 분쇄하고 Fellow Shimmy를 사용하여 300um 이하의 입자를 제거한 후 롱 샷 에스프레소를 추출하였다.
그리고 이미 사용된 커피를 걸러낸 후 퍽을 말렸다.
커피 입자를 분류하기 위해 나는 Kruve sifter와 500um scren을 사용했는데, 대다수의 입자는 500um 이상이었고 소량의 분쇄물이 컵으로 들어갔다.
입자 분포를 측정해 봤을 때 500um 미만 입자는 300um 미만 입자가 거의 없는 형태의 매우 조밀한 분포를 보였다.
이 실험의 문제점은 추출 과정 중 커피 분쇄물 질량 무게가 줄어든다는 것이라 더 실험 설계가 필요하다. 또한 초 미립자가 이 실험에서 생성되거나 측정되지는 않았었지만 한 번 제대로 확인해 보고 싶었다.
파트 2 에 내용이 이어지니 채널 고정 !.
Robert McKeon Aloe
나는 와이프와 자식들, 에스프레소, 데이터 사이언스, 토마토, 요리, 엔지니어링, 수다 떨기, 가족, 파리, 이탈리아를 좋아한다(좋아하는 순서대로 나열한 건 아니다).
저자의 Twitter 와 YouTube 를 팔로우하면, 서로 다른 커피 머신들로 샷 뽑는 영상과 에스프레소 관련된 자료들을 볼 수 있다. LinkedIn에도 계정이 있다.
번역 : 임다운(@bittersweetw0rld) 편집 : DSGNCOF_NEWS (@designcoffee_com)